Endpoint Protector 5 기술자료 (FAQ)

제품에 관련된 이슈를 탐색하고 필요한 권장 사항을 찾을 수 있습니다. 다른 추가 질문, 제안, 개선 요청은 support@cososys.co.kr 에 문의 하십시오.

Endpoint Protector 클라이언트 설치 시 브라우저 이슈가 발생하는 이유는?

Endpoint Protector 클라이언트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Edge, Chrome, Mozilla Firefox 같은 일부 최신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이슈가 발생합니다.

Endpoint Protector는 브라우저 또는 다른 응용프로그램을 통해서 전송되는 파일을 검사해서 민감한 콘텐츠를 보호합니다. 2019년 중반에 대부분의 브라우저는 제 3업체 개입을 제한하는 다양한 보안 제한을 도입합니다. 이러한 결과로 "Aw Snap! Something went wrong while displaying this webpage." 와 같은 메시지를 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습니다.
참고: 위에서 언급된 이슈는 AV 또는 다른 DLP 솔루션과 같은 보안 제품에서 똑같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이슈를 해결하는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:

1. Endpoint Protector 클라이언트 설치하시기 바랍니다. Endpoint Protector 5.2.0.7 버전에서는 수정이 됩니다.
2. 신뢰할 수 있는 제 3업체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Mozilla Firefox 에서는 단순히 “security.fileuri.strict_origin_policy” 옵션을 true에서 false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. URL 창에 "about:config" 를 입력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.
  • Chrome에서 단순히 Code Integrity를 disabled로 만듭니다.
    Chrome.exe –disable-features=RendererCodeIntegrity
    또는 regkey 를 0 (AD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권장합니다.)으로 설정합니다.
    Key: HKLM\Software\Policies\Google\Chrome
    Name: RendererCodeIntegrityEnabled
    Type: DWORD (32-bit)
    Value: 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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